반려인능력시험 무엇? 벌써 제2회 개최 신청기간 및 무료 응시방법

노력의 시간

네이버 동물공감을 통해 신청하는 반려인능력시험이 벌써 제 2회를 맞이하여 개최된다고 합니다. 반려인 능력시험에서는 반려인으로서 나는 몇 점인가에 대한 특별한 궁금증에서 시작됩니다. 지난해에 처음으로 개최됐던 반려인 능력시험은 올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만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반려인 능력시험 신청기간과 응시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해와 올해의 반려인 능력시험 개최의 차이점은 온라인으로만 진행되는 것 뿐만아니라 응시 인원을 전국 2천명으로 확대하는 것입니다. 아무래도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만큼 더 많은 인원을 수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이번에는 반려묘에 대한 상식시험도 추가될 것이라고 합니다.

 

이전에는 반려견에 대한 상식시험으로 치뤄졌지만 반려묘에 대한 과목이 추가된 만큼 더욱 많은 반려인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신청은 11월 6일까지 정해진 폼을 적성하여 접수해야 합니다. 네이버 동물공감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홈페이지로 이동하셔서 신청하시면 되겠습니다. 신청하신 분들에게 개별적으로 url이 발송된다고 하는데 url을 통해 접속 후 모바일 또는 PC에서 선착순으로 반려견 상식시험과 반려묘 상식시험 각각 천명이 선착순으로 시험이 진행됩니다.

가장 핵심적인 부분은 응시료 없이 무료로 진행된다는 점 입니다. 반려견은 11월 14일 토요일, 반려묘는 11월 15일 일요일에 오전 11시 부터 60분간 총 50문제가 출제됩니다. 동그람이와 함께 진행되는 이번 반려인능력시험에는 산책, 미용방법, 반려동물의 행동이해, 건강관리, 영양, 사회, 역사 등의 4대 영역을 기준으로 하여 구성되었다고 합ㄴ디ㅏ.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