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공 아시아나 인수 확정 결국 통합 주가는?

노력의 시간

대한항공의 아시아나 인수가 추진되고 있으면서 결국은 주가의 상승세로 이어졌습니다. 연일 주가 상승과 대한항공 아시아나 인수에 대해 어떠한 결론이 내려질지 또한 가장 큰 화제이기도 합니다. 현 상황의 정확한 인수 확정 이야기와 앞으로 항공사의 경쟁력에 대해서도 살펴보려고 합니다.

한국 산업은행이 대한항공이 아시아나 항공 인수를 추진하기 위해 8천억원을 투입한다고 결정지었습니다. 결국은 대한항공이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해 최대주주가 되는 것인데요. 이번 산업은행의 투자방식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8천억원에 해당하는 금액 중 5천억원은 한진칼에 유상증자로 투입되며 3천억원에 해당하는 금액은 교환사채를 투자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대한한공이 아시아나 항공 인수 추진한다는 것 만으로도 주가가 상승하는데에 항공료 인상에 대한 관심도 쏠립니다. 갑작스러운 아시아나 항공의 운항 중지를 포함한 각종 소비자의 피해 우려를 방지하기 위해 아시아나 항공은 정상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대한항공 아시아나 인수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시선이 월등히 높습니다. 당분간은 주가도 지속적으로 상승세를 탈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