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바비 예상경로 및 위치 레이더영상으로 예측해본 주말 날씨

노력의 시간

태풍 바비 예상경로에 대하여 현재 위치를 레이더영상을 통해 예측해봤습니다. 이번 태풍 바비의 이동속도는 지난 다른 태풍에 비하여 상당히 느린편이라고 뉴스에서 보도된 바 있는데요. 태풍 바비의 우측이 서해안을 지나갈 것이라고 예측했던 기상청의 이야기와 같이 오늘 오전부터 제주도를 시작으로 강한 바람으로 인한 파도가 거세게 치고 있다고 합니다. 제가 거주중인 충북지역도 오전보다 훨씬 강한 바람이 불고 있는데요. 지금 현시각 이후 주말 날씨의 태풍 바비가 어떻게 이동하는 지에 대한 레이더 영상을 참고했습니다. 레이더영상을 토대로 한 의견이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시각 이후의 오후 4시 경에 태풍 바비의 위치입니다. 위 사진의 색상은 강수량을 나타내며 아래 mm라고 표기되어 있는 숫자를 보시고 예측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색이 붉을 수록 강수량이 많아지고 하늘색의 가까우면 비교적 적은 강수량을 나타낸다고 보시면 됩니다. 해당 어플 내에서는 동영상으로도 보실 수 있습니다.

 

태풍 바비의 오늘 오후 6시의 상황입니다. 대한민국의 대부분의 지역이 태풍 바비의 영향권에 들어옵니다.

오후 늦게 전국적으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측되는 바입니다. 레이더 영상에서 예측되는 결과이기 때문에 현시점을 기준으로 한 예상 영상이기도 합니다. 지난 태풍 장미 때에도 예측되었던 일기예보와는 다르게 태풍이 소멸되는 상황도 종종 있기만 역대급이라고 자주 강조하는 기상청의 이야기도 귀담아 듣지 않을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밤 10시 이후 자정까지를 보면 완전히 태풍의 오른쪽에 정확히 위치한 한반도의 모습입니다. 아랫지방쪽에는 비교적 많은 강수량이 예측되는 상황입니다.

 

 

태풍 바비는 한반도를 우측으로하여 평양까지 올라가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태풍 바비가 한반도까지 올라온다고 예측되었던 시간보다 상당히 늦은 속도로 북상중이기 때문에 위 사진에서 보시는 시간대와 다를 수 있으나 이 점을 주목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되는 경우 한반도를 지나는 과정에서도 태풍의 이동속도가 늦어 평양까지의 이동경로에서 어떠한 방향으로 틀어질지는 알 수 없으며 느린속도로 이동할 경우 예상피해보다 훨씬 많은 피해를 입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목요일까지도 태풍의 영향권에 있어 전국적으로 비가 내릴 것 같습니다. 목요일 오전 평양으로 완전히 이동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제주도와 경상도 및 곳곳의 번개모양도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부산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조심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목요일 오전 한반도 내력 부근의 강수량이 없을 것으로 보여지는 영상입니다. 태풍 바비는 단둥시까지 올라갔으며 부산지역에 많은 강수량이 예측되고 있습니다.

목요일에는 거의 종일 전국적으로 비가 내리고 대전과 충남권에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

전국적으로 많은 비가 내리다가 목요일 밤에는 강원지역 쪽으로 비구름이 이동하는 모습입니다. 산사태에도 각별히 주의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금요일이 되어서야 비구름의 영향권에서 어느정도 벗어나지만 서울과 경상도를 중심으로 여전히 비구름이 있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레이더영상의 예측일 뿐이라는 점은 인지하셔야합니다.

금요일 오후부터 다시 비구름이 시작되고 강원지방에 강한 비가 내릴 것이라는 예측입니다. 특히 이번 주말에 더욱더 조심하여야할 것 같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이번 태풍 바비의 이동경로를 보시면 한반도가 태풍의 우측의 영향권에 완전히 들어섭니다. 또한 속도가 굉장히 느리다는 것도 중요한 이야기일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예상하시고 우려하시는 것과 같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해야할 것이며 날씨를 예측할 때에는 비교적 정확한 레이더 영상을 참고로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최단시간 강수량을 예측하기에 더욱 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태풍 바비의 이동경로와 예상되는 강수시간대를 알아봤는데요. 참고하셔서 큰 피해 없기를 바라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