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믹이 뭘까? 쇼미더머니9에서 나온 말 뜻과 의미

노력의 시간

쇼미더머니9이 화제와 관심속에 방영중입니다. 60초 팀 래퍼 선발전에서 언급된 기믹 뜻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믹이라는 단어가 왜 나오고 그 말의 의미와 뜻에 대해서 정확히 살펴보겠습니다. 쇼미더머니9에서 코드쿤스트가 언급한 이야기 입니다.

먼저 쇼미더머니9에서 왜 이야기가 나왔는지 알아보면 지호지방시의 무대가 끝난 직후 개코가 코드쿤스트에게 질문을 던집니다. 이 때 언급된 기믹이 어땠느냐는 물음이었습니다. 코드쿤스트는 기믹이 아닌 것 같다는 답변을 합니다. 이 대화 내용을 일반시청자가 보기에는 상당히 아리송한 대화내용일 수 있습니다.

 

심지어 코드쿤스트는 본인이 기믹 판독기이기 때문에 지금 잘못하면 걸린다고 말합니다. 기믹은 영어입니다.

gimmick 이라는 단어로 그 본래의 영어 뜻은 명사로 쓰이며 못마땅함, 관심을 끌기 위한 술책 또는 장치라는 의미인데요. 기믹의 의미를 담은 영어 예문을 보시면 그 뜻의 뉘앙스를 알 수 있습니다.

There must be some gimmick. 이 문장의 해석은 뭔가 비밀장치가 있을것이다 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이를 미루어 보아 기믹래퍼라고 칭하게 되면 뭔가 비밀장치가 있는 래퍼라는 분위기 보다는 꼼수를 부린다는 느낌으로 알 수 있습니다.

랩실력보다는 랩 이외의 독특한 퍼모먼스 등으로 관심을 끌려는 래퍼를 기믹래퍼라고도 하는 것입니다. 코드쿤스트는 이러한 꼼수를 부리는 기믹래퍼를 기가막히게 찾아낸다는 뜻이 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