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문 뜨는 시간 및 주기는? 의미와 뜻 알아보기

노력의 시간

오늘 블루문이 뜹니다. 블루문 뜨는 시간은 10월 31일 핼러윈데이의 밤부터 시작됩니다. 블루문은 어떠한 의미를 가졌을까요? 블루문의 뜻과 유래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문에 이어 미니문까지 동시에 관측된다고 합니다. 지역별로 날씨의 상황에 따라 관측이 어려울 수도 있다고도 합니다.

블루문이란 푸른달이라고 보여집니다. 블루문이 무엇을 의미하느냐를 살펴보면 한 달에 보름달이 두번 뜨는 상황 중 두번째 뜨는 달을 블루문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블루문을 보는 것이 주기에 따라 못볼 때가 더욱 많습니다. 날짜를 살펴 주기를 알아보면 100년 중에는 37번 정도 관측될 수 있다고 하는데 37번 중에서도 핼러윈 데이에 블루문을 맞이하는 경우는 더욱 흔치 않겠죠? 거의 19년 만에 관측되는 핼러윈 데이의 블루문이라고 합니다.

사실 블루문이라는 명칭의 유래를 보면 그렇게 좋은 기분으로 지어진 이름이 아닙니다. 서양에서 불길한 기운을 가져온다는 의미로 지어진 이름이라고 하네요. 영어의 단어도 오랜 세월에 걸쳐 사라진 단어들도 있는데 그 중에서 belewe에서 유래된 비슷한 발음으로 bluemoon 으로 불리게 된 것 입니다. 블루문의 블루 뜻은 파란색이 아닙니다. 배신하다라는 의미로 알면 될 것 같습니다.

다음 블루문을 볼 수 있는 시기는 19년 후인 2039년이라고 하니 오늘 밤에는 꼭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날씨가 흐리면 볼 수가 없겠으니 날씨 관측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