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라 오디오북 후기 한달무료 이용하기 책읽어주는 어플 가격

노력의 시간

다양한 오디오북을 사용하고 있는데 윌라 오디오북에 대한 추천글이 많아서 한번 사용해봤습니다. 다른 리디북스나 밀리의서재와 같이 첫달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고려해볼만한 사항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 역시 첫 이용이기에 윌라 오디오북 어플 다운로드 후 바로 무료 멤버십에 가입했습니다.

윌라 어플을 다운로드하시고 원하는 연동계정을 선택하여 로그인하시면 바로 월별 금액과 첫달 무료 시작하기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윌라 오디오북은 단순이 책읽어주는 어플로써의 활용 외에도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들을 수도 있었습니다.

윌라 오디오북의 기본 멤버십은 세가지 형태로 오디오북 무제한 월9900원, 클래스 무제한 월 9900원, 오디오북과 클래스 두가지 모두 무제한으로 사용가능한 월 13500원의 한달이용료가 정해져 있습니다. 당연히 첫 달 무료로 시작이 가능하기에 저는 오디오북과 클래스 모두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택했습니다.

이 첫 달 무료로 이용하실 때 가장 유의있게 보셔야하는 부분입니다. 가입 후에는 한달간 무료체험이 가능하고 한달에 대한 기간은 가입일을 기준으로 한달입니다. 예를 들어 10월 5일에 가입했다면 다음달 11월 4일까지가 한달 무료 이용기간입니다. 한달을 이용해보고 내가 마음에 드는 콘텐츠가 부족하다고 느끼거나 다른 콘텐츠가 더 좋다고 생각되면 가입을 해지할 수도 있는데요.

 

가입 해지시에는 반드시 구독마지막 날짜의 24시간 이전에는 해지 신청을 꼭 해주셔야한다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윌라 오디오북 무료로 시작하기를 누르면 구독 결제 절차가 이루어지고 바로 오디오북과 클래스 강의를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가 상당히 디테일하게 되어 있는데요. 주간 베스트를 평점순으로 보실 수도 있습니다. 평소에 읽어보고자 했지만 시간이 부족했던 책에 대해서 자기전이나 집안일을 할 때 주로 오디오북을 이용하는 편입니다. 

이번에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이 전자책으로 나왔다는 소식을 한참전에 알았지만 읽지 못했는데요. 이번 기회에 윌라 오디오북에서 들어보았습니다.

무제한 지금 재생하기를 누르시면 바로 재생이 됩니다. 지금 재생하기는 스트리밍서비스와 같은 형태이고 다운로드도 따로 할 수 있게 되어 있어 미리 다운로드 후 데이터 없이 추후에 들을 수는 서비스도 함께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다운로드가 가능한 오디오북 화면입니다.

바로 아래에는 이미 들어보신 구독자 분들의 평점이 적혀 있었는데요. 평가에 챕터별로 이동하는데에 소비되는 음성이 많아 조금 방해가 된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저도 어느 정도 공감하는 부분입니다. 다른 오디오북과는 다르게 이러한 내용이 책의 집중도를 떨어트리고 마치 어릴 때 읽던 동화책 오디오북을 듣는 듯한 느낌이 들더라구요.

왼쪽에 속도를 조절하여 오디오북을 들으실 수도 있습니다. 저는 1.5배속으로 듣는 것이 가장 좋은 것 같았습니다.

윌라에서 제공되는 콘텐츠 중 클래스를 들여다 봤습니다. 의외로 많은량의 강의들이 있어서 놀라웠습니다. 강의 뿐만 아니라 학습에 도움되는 외국어 콘텐츠도 활용도가 높아보였습니다.

평점이 높은 영어 콘텐츠를 들어보았는데요. 단순한 오디오가 아닌 설명까지 함께 포함되어 있어 편하게 공부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윌라 이전에는 리디북스를 꾸준히 이용하고 있는데요. 윌라에서는 오디오북 뿐만 아니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종합적으로 들어가 있기 때문에 쓰임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월 이용료 13500원이라는 금액이 전혀 아깝지 않을 만큼의 콘텐츠가 있음은 분명하지만 완전히 오디오북만을 위하여 듣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일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콘텐츠의 업데이트가 빠르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