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안반데기 은하수 11월 차박 캠핑 추천 가볼만한 곳

노력의 시간

우라나라에서 은하수를 볼 수 있는 강릉 안반데기 은하수 11월에도 볼 수 있을까요? 은하수는 밀키웨이라고 하여 별빛이 무수하게 쏟아져 내린 모습으로 공기가 좋고 맑은 날에 보기 쉽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미세먼지 등의 이유로 밝은 별을 많이 보기가 힘든 상황입니다.

 

 

강릉 안반데기 은하수의 모습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별이 많이 보이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많은 캠퍼분들이 해마다 찾는다는 이 곳이 어디에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원 강릉시 왕산면 안반덕길 428번지 대기리 입니다. 자세한 이야기 다음을 참고해주세요.

11월에 강릉 안반데기 은하수를 보기 위한 캠핑 일정으로 안개가 낀 날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구름이 많거나 닭이 너무 밝은 날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 달이 너무 밝아서 별빛이 잘 안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달이 밝은 날과 맑은 날을 꼭 구분하여 일정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의외로 밤이 어두운 날에 잘보입니다. 강릉 안반데기 은하수 11월 방문시에는 날이 많이 춥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가장 좋은 시간대는 밤 12시 이후부터 새벽 3시정도까지가 가장 좋습니다. 멍에전망대근처에 주차하시고 멍에전망대까지 걸어서 충분히 올라갈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은하수 보는데에 실패하는 경우가 없다고 하니 11월 방문시에도 은하수는 보실 수 있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