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마이삭 뒤이어 바로 하이선 예상되는 경로 및 날씨예측

노력의 시간

태풍 마이삭의 크기와 위력에 많은 우려가 되고 있는 와중에 뒤이어 태풍 하이선까지 예측되어 걱정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지난 태풍 예상에는 많이 빗나갔다 하더라도 상대적인 우려와 대비를 어느정도 하였기 때문에라도 잘 지나가게 된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올해에는 유난히 태풍 예보가 많습니다. 지난해 같은 시기에도 서해안에 닥쳤던 태풍으로 여름휴가철 관광객을 상태로 소득을 얻으시는 분들이 힘들었다는 뉴스를 본 적이 있습니다. 예보된 태풍이라 하더라도 충분히 소멸될 가능성있고 방향이 완전히 바뀌는 경우가 많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태풍 마이삭은 우리나라 3일 새벽 3시경에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부산 앞바다로 완전히 진입하는 모습입니다. 바로 우측 아래에 10호 태풍 하이선이 생성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바람의 방향을 토대로한 예측된 레이더이기 때문에 아직 100% 확신하기는 어려우나 발생시점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쪽으로 태풍 마이삭이 중국대륙으로 완전히 올라간 상황에서 9월 3일 목요일 밤에 태풍 하이선이 상당히 규모가 커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금요일인 9월 4일에는 일본 방향으로 완전히 들어선 모습인데요. 사실상 이정도의 크기로 보아 우리나라 제주도에는 어느정도 태풍의 영향이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음 주말의 태풍 경로입니다. 태풍 바비와 마이삭의 크기와는 비교되지 않을 정도의 크기로 보입니다. 

6일인 일요일에는 태풍 하이선이 완전히 우리나라와 일본을 전체적으로 감싸는 상황입니다. 

다음주 월요일 새벽까지는 전국적으로 태풍 하이선의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으로 강수량의 피해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태풍 마이삭이 지나간 직후인 주말 오전부터 부산에 번개를 동반한 비가 내릴 것으로 예측되는 상황입니다. 다음 주말부터 태풍의 영향을 받아 비가 많이 내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토요일 저녁에도 보시는 바와 같이 사실상 수도권과 서해한 일부지역을 제외한 우리나라 전 지역에 비가 내릴 것으로 보여집니다.

태풍 하이선의 영향으로 본격적인 비바람이 불 것으로 보이는 상황인데요. 태풍의 경로가 일본 위쪽으로 올라간다면 우리나라에 큰 영향은 끼치지 않고 적당한 선에서 넘어가겠지만 예측되는 상황대로 태풍의 경로가 우리나라의 위쪽으로 올라간다면 영향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단편적인 시간대의 예측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레이더 영상만으로 이 흐름을 이해하기는 신뢰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참고하여 대비책마련에 힘쓰는 것이 더욱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레이더 영상으로 날씨를 예측할 때에는 그 시간대에 어디에 많은 비가 오는지를 보시는 것보다는 바람의 방향을 우선 생각해야합니다. 매 시간 바람의 방향은 100% 정확하게 예측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태풍 하이선은 울릉도를 기점으로 우리나라는 완전히 좌측의 영향권에 있습니다. 이 예측이 정확하다면 이 시기에 일본은 엄청난 피해를 입을 것으로 보이네요.

워낙 크기와 범위가 넒은 태풍 하이선이기 때문에 월요일 오전까지도 우리나라가 영향권에 있습니다. 월요일 오후부터 조금씩 상황이 나이질 것으로 보이지만 단순히 예상되는 경로를 통해 바라본 날씨 예측입니다.

날씨 예측을 위해 레이더 영상을 꾸준히 관찰하고 있는데 상하이 아래쪽에 또 하나의 태풍이 발생되는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이 태풍이 발생된다면 11호 태풍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지속적으로 비슷한 위치에서 3개 이상의 태풍이 발생되어 바람의 영향으로 우리나라를 빗겨가거나 소멸되었던 태풍이 이번에도 빗겨가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